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양하다'와 '지향하다' 차이 비교 해보기

기타

by MASHIHO 2019. 7. 24. 14:54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데일리채널입니다. 오늘은 지양하다와 지향하다 차이를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어느날 글을 읽는데 앞에서는 지양하자면서 뒤에서는 그러면 안된다는거에요! 그래서 저는 뭔소리야 이게 했는데 검색을 해보니 제가 잘못 알고 있었던 것이였더라구요. 저는 지양을 지향으로 생각하고 이해하고 있었던 것이였죠. 여러분도 이런 어려움이 있어서 찾아오셨을 것 같네요. 그럼 단어의 뜻을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양하다 더 높은 단계로 오르기 위하여 어떠한 것을 하지 아니하다.
지향하다 어떤 목표로 뜻이 쏠리어 향하다.

 

단어는 한끗 차이이지만 뜻은 정 반대이죠! 잘못 알고 사용했다가는 큰 망신 당할 말인 것 같아요. 더 쉽게 알려드리면 지양하다는 반대, 지향하다는 찬성으로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