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문증 해결방법, 눈에 벌레같은 먼지가 따라다녀요

메디컬

by MASHIHO 2019. 7. 30. 15:01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데일리채널입니다. 오늘은 비문증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비문증이란 단어가 매우 생소하실 것 같은데요, 다들 한 번씩 경험이 있을 거에요. 가끔가다 눈에 벌레같은 먼지가 따라다니신적 있으시죠? 바로 그게 비문증입니다. 비문증은 눈 앞에 먼지나 벌레 같은 뭔가가 떠다니는 것처럼 느끼는 증상으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점이 손으로 잡으려 해도 잡히지 않으며, 시선의 방향을 바꾸면 이물질의 위치도 따라서 함께 변하는 특성을 지닌다고 합니다.

 

비문증은 대게 연령의 증가에 따른 유리체의 변화에 의해서 생기는데요, 유리체는 눈 속을 채우는 투명한 겔 같은 물질로, 나이가 들수록 액체로 변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 때 시신경과 단단히 붙어 있던 부분이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이걸 후유리체박리라고 합니다. 이렇게 떨어진 부분이 투명하지 않고 혼탁해지므로 눈으로 들어가는 빛의 일부분을 가리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문증의 해결방법 즉 치료방법은 안타깝게도 특별히 없다고 합니다. 치료를 하더라도 크게 좋아지지도 않는다고 하구요. 비문증은 시력에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눈 앞에 뭔가 보인다는 것이 심각한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심리적 지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