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톱무좀 구별법 : 손톱에도 무좀이 걸리나요?

메디컬

by MASHIHO 2019. 8. 20. 16:26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데일리채널입니다. 여러분 손톱에도 무좀이 걸린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손톱무좀이란 썸네일 이미지와 같은 겁니다. 발톱에 걸리는 무좀과 다를바가 없죠. 사실 일반인들이 볼 때는 무좀인지 아닌지 분간하기가 애매할 수가 있어요. 그래서 제가 그 구별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지식in에 계시는 전문가분들의 답변들을 추출한 것을 토대로 하여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가장 먼저 썸네일에 있는 사진은 손톱무좀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손톱색깔이 변하는 경우는 무좀이 아닌 다른 경우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일단은 곰팡이 진균검사를 통해 곰팡이 균인지 아닌지를 감별한 후에 치료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손톱무좀이라면 경구약물을 3개월 정도 복용하면 완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면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손톱변형이 더 심해지고 다른 손톱에 옮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바로 위 이미지를 보시겠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은 손톱무좀이 아닌 손톱변형 증상이라고 합니다. 주로 네일아트를 할 때 손톱 뿌리에 트라우마를 받으면 생긴다고 하네요. 손톱을 만드는 조갑기질부위의 손상으로 손톱성장이 일관되지 못하고, 나무의 나이테처럼 성장 주기와 성장 속도에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대게 이러한 증상은 갑자기 발생한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좋아지기도 하지만, 증상의 호전이 없는 경우엔 피부과에 방문해서 약물 주입 치료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바로 위 이미지들을 보시겠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은 손톱무좀이 아닌 습진이라고 합니다. 보시면 손가락 피부쪽에 각질이 발생하는 습진이 보이실 겁니다. 이 때문에 무작정 무좀이라고 진단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손톱질환중에는 손톱을 변형시키는 손톱이영양증이라는 병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손톱변형질환은 무좀과 치료 자체가 다르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 정확한 것은 검사가 가능한 큰 병원에 가서 어떤 질환인지 검사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