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화 포레나 인천구월 84타입 평면분석 (84A, 84B 옵션 추천)

기타

by MASHIHO 2022. 7. 13. 22:25

본문

 

 

 

안녕하세요, 데일리채널입니다. 오는 19일 한화 포레나 인천구월의 1순위 청약이 있다고 합니다. 총 세대수는 1,115세대로 대단지 아파트라고 보시면 될 것 같구요, 그 중 434세대만 일반 분양을 한다고 하네요. 한화 포레나 인천구월의 타입은 무려 6가지나 됩니다. 39부터 84까지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84A타입과 84B타입의 평면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함께 보시죠.

 

먼저 84A타입입니다. 정사각형의 평면도가 인상적인데요, 다소 아쉬운 부분은 3bay라는 점입니다. 대신 복도 길이가 짧아서 전용면적을 있는 그대로 누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확장형의 경우 안방에만 발코니가 있구요, 실외기실과 대피공간은 서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안방에 있는 드레스룸의 크기가 아쉽기는 하나 붙박이장 설치로 이 점은 커버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주방은 다소 작은 느낌이기는 하나 ㄷ자로 시공이 됨으로써 실용성은 살려주었네요.

 

제가 추천드리는 옵션 3가지는 C. 수입타일, B-2. 프리미엄 주방가구, B. 안방 디럭스 드레스룸입니다. 일단 타일은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과 난방 효과 2가지 모두를 잡을 수 있어 추천드리구요, 주방가구 역시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과 함께 다인용 식탁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드레스룸은 앞서 언급한 단점을 커버하기에 딱일 것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이번엔 84B타입입니다. 전형적인 타워형 구조이며 2bay입니다. 대부분의 구축이 2bay이므로 큰 단점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분들도 많습니다만 신축에 사셨던 분들은 아무래도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84B타입은 A타입과 다르게 실외기실 대신 대피공간이 안방 옆에 있어서 실외기 소음 문제는 단 1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주방에는 아일랜드 식탁이  있고, 공간이 넓어서 다인용 식탁도 충분해 보입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옵션 3가지는 B. 수입타일, B 프리미엄 욕실, B 안방 디럭스 드레스룸입니다. 타일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과 난방 효과 2가지 모두를 잡을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다들 대형 욕실에 대한 로망이 있으실텐데요, 그 부분에서 프리미엄 욕실을 추천드리는데요, 프리미엄 욕실을 선택하면 기본 드레스룸이 사라지기 때문에 붙박이장이 필수가 되므로 안방 디럭스 드레스룸도 함께 추천드립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